감기에 걸렸다는 것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?
감기에 걸렸다는 것을 영어로 표현할 때는 ‘I catch a cold’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해요. ‘get’ 동사를 사용해도 의미는 통하지만, ‘catch’ 동사를 더 자주 사용해요.
감기에 걸렸다는 것을 영어로 표현할 때는 ‘I catch a cold’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해요. ‘get’ 동사를 사용해도 의미는 통하지만, ‘catch’ 동사를 더 자주 사용해요.
감기에 ‘걸리다’는 상황을 표현할 때는 ‘catch a cold’라는 표현을 사용하고, 현재 감기에 걸린 ‘상태’를 말할 때는 ‘have a cold’라는 표현을 사용해요. 일상회화에서는 상황에 따라 두 표현 모두 자주 사용됩니다.
감기에 걸리다를 영어로 표현할 때 ‘catch a cold’와 ‘have a cold’ 두 가지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요. ‘catch a cold’는 감기에 걸리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고, ‘have a cold’는 현재 감기에 걸린 상태를 표현하는 편이에요. 원어민들은 주로 ‘have a cold’를 더 자주 사용해요.
감기에 걸렸다는 상황을 영어로 표현할 때 ‘I have a cold’라고 말하는 것이 맞아요. ‘I had a cold’라고 하면 ‘감기에 걸렸었다’는 의미로, 지금은 감기에 걸린 상태가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게 돼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