‘고민했었다’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면 될까요?
고민했었다는 의미를 영어로 표현하려면 ‘I’ve thought about’이라는 현재완료형을 사용하면 됩니다. 이 표현은 과거의 행동이 현재까지 이어지는 상황을 나타냅니다.
고민했었다는 의미를 영어로 표현하려면 ‘I’ve thought about’이라는 현재완료형을 사용하면 됩니다. 이 표현은 과거의 행동이 현재까지 이어지는 상황을 나타냅니다.
1. ‘I’ve been thinking about’과 ‘I’ve been thinking of’는 모두 올바른 표현이지만,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. ‘think about’은 스스로 무언가를 생각해 낼 때, ‘think of’는 일부러 생각하지 않아도 무언가를 생각하게 될 때 사용합니다. 2. ‘I’ve been thinking about’은 ‘~에 대해 생각해 왔다(아직도 생각 중)’이란 뜻이고, ‘I’ve thought about’은 ‘~에 대해 생각해 봤다(생각해 본 적 있다)’라는 뜻입니다.